결제하기
문의하기
상단으로 TOP

메인 컨텐츠 영역

[아시아코치센터 칼럼] 가치실현이 행복도를 올리는 이유 (우수명 대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95회 작성일 23-05-08 14:52

본문

6b6daa3cd5d5bf2c657cf0d067609886_1683525139_8189.png



안녕하세요, 아시아코치센터입니다!

 

미국 퓨리서치의 발표에 의하면, 전 세계 17개 선진국 국가 중 물질적 행복을 삶의 1순위로 꼽은 국가는 한국뿐이라고 합니다.

그 원인은 세계 산업의 빠른 변화 속에서 자원 없이 경쟁해야 하는 지리적 요인, 그리고 행복 호르몬 엔도르핀인 아난다마이드물질이 적은 유전적 요인에서 비롯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한국인들은 인생의 목표를 삶의 궁극적 목표인 가치실현에 두지 않고 물질적 목표에 두고 있고, 이로 인해 다른 사람보다 잘하는 몇 가지 강점을 개발하는데 모든 에너지를 쏟아 붓고 있습니다.

그러나 점차 기술의 발달로 수많은 인재들의 기능들을 로보트나 기계들이 빠르게 대체하면서 기능적 가치를 인정받던 인재도 어느 날 실업자로 전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업과 사회가 더 이상 우리의 강점과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존재는 의미없는 것이 되는 것일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기능적 가치에 지나치게 얽매이지 않고 가족, 진실, 자유, 인간관계, 친절함, 정신적 성숙 등의 본질적 가치를 소중히 할 때 우리는 비로소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 입니다,

 

아시아코치센터는 여러분들이 살아가면서 진정한 가치가 무엇인지 의식하고 그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언제나 곁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06건 1 페이지

검색